다들 팜스프링스를 가면 짧게 갔다오는것 같은데 리조트에서만 머무르는 여행까지 포함한다면 결코 너무 길지 않은 여행이었다.
관광지 추천
Joshua Tree
조슈아 트리는 팜스프링스 간다고 하면 꼭 가야하는 국립 공원이다. 무조건 차 렌트 필수 이다. 북쪽에 2개, 남쪽에 한개 총 3개의 enterance가 있는데 우리가 방문한 날에는 공사로 다운타운에서 가장 가까웠던 입구가 문을 닫아서 좀 돌아갸야했다. 웹사이트에 공지는 잘 업데이트 되니 가기 전에 꼭 확인 하고 가야한다. 물을 많이 구매해 가는 것은 필수이다! 국립공원 내에는 카페, 레스토랑 등은 당연히 없고, 화장실 포함 그 어디에도 물은 없다. 우리는 하루 종일 다 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핵심적이고 가장 인기있는 장소는 다 다녀왔다. 만약에 하이킹이 있다면 스팟당 1시간 - 1시간 반정도 하이킹을 예상을 해야한다.
Indian Canyons
인디안 캐년은 팜트리와 졸졸흐르는 시냇물의 조합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하이킹 장소다. 트레일이 여러개가 있어서 얼마나 쉬운 트레일을 하고싶은지에 따라 트레일을 고르면 된다. 이번에 우리는 Andrea Canyon trailhead에 갔었는데, 총 한시간내로 루트를 전부 돌 수 있었다.
Aerial Tramway
우버드라이버나 현지인이 전부 추천을 해서 가보고 싶었는데. 일정이 맞는 날은 주말밖에 없었고, 표 예약은 이미 한달 후꺼까지 다 차있었다... 그래서 그냥 워크인으로 된다고 해서 갔는데 일단 1시에 가니 2시간 후표밖에 없었고, 1시간반~2시간을 대기하기 싫어서 그냥 호텔로 돌아왔다. 예약을 한달전에 하기를 추천하고, 워크인 할 경우 평일에 가거나 아침 일찍 가기를 추천한다. 다음번엔 긴가민가할때는 Vistor center에 물어봐야겠다. 다운타운에도 비지터 센터있었는데.. 왜 그때는 생각을 못했을까
Downtown
다운타운에는 아기자기한 샵들과 디저트 레스토랑이 있다. 관광지로써 가봐야하는 곳은 아무래도 마릴린 먼로 동상이 있다. Brandini Toffee Palm Springs 아이스크림은 필수다..
거의 4일 정도는 요가때문에 다운타운에 갔던 것같다. 요가도 최고였다..
Tahquitz Canyon
인디안 캐년과 비슷하게 예전 인디안이 살았던 곳이다. 이 캐년은 고지가 좀 높은 데에 위치하고 있어서 탑뷰를 보는게 가능하다. 팜스프링시내를 다 내려다볼 수 있고, 중간에 폭포도있다. 시간대별로 투어도 운영하고 있고 시간이 맞아서 투어를 함께했는데 주로 인디안의 생활에 대해 설명해 준다.
The living desert zoo and gardens
이번엔 못갔지만 다음에 가보고 싶은 곳.
다운타운 추천 레스토랑&카페
Wilma & Frieda’s : 브런치 카페인데 Farm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여기로 왔다. 에그 베네딕트가 유명하다고 우버드라이버가 추천해줬다. 와플 최고.. 나는 Zucchini spirals & eggs 를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라떼도 양이많고 뷰도 좋고 나중에 지나고 보니 가장 생각나는 레스토랑이다.
Farm: 여기는 Modern french 브런치 레스토랑이다. 인기가 많아서 평일 점심시간에 갔더니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갔다. Crepe가 유명해서 Crepe를 먹었는데 나는 그 피가 맛있긴한데 약간 텁텁했다. 야외테이블 분위기도 좋고 추천.
Great shakes: 디저트 카페인데 종류가 워낙 많아서 다양하게 고를 수 가있다!
Workshop Kitchen&Bar: 여기는 가격대비 그렇게 맛이 특별하지는 않았지만, 분위기가 좋았고 Resey 크레딧을 쓸 수 있었던게 장점. 예약 필수. 우리는 예약하지않고 워크인으로 가서 바같은 곳에 자리를 배정받았다.
Tia Carmen: 가장 많있었던 레스토랑. 후기
Bread and Flours: 로컬 빵집인데, Zucchini Tart가 신선하고 맛있었다. 블랙베리 머핀등은 신선해보이긴 했는데 맛은 뭐 그냥 블루베리 머핀과 큰 차이가 없..
다운타운 비추천 레스토랑
Eight4Nine Restaurant & Lounge: 여러 베지터리안을 위한 메뉴가 있고 맛도 있고 좋았는데.. 자리배치도 이상했고 무엇보다 서버가 실수를 해서 내 메인메뉴가 너무 늦게 나왔고 메인메뉴가 좀 이상했다.. 가격이 비싼걸 감안했을 때 비추.
Thai Smile Palm Springs: 가격대비 별로다.. 오리고기는 너무 질겼고..
Thai House Restaurant: 여기도 가격대비 별로고 다인인도 레스토랑전체에서 이상한 지하?냄새가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