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백신 모더나 접종 후기입니다.
미국에 학교 Health Center에서 접종하였습니다.

지금 백신 접종이 한창인 시기라서 아주 잘 시스템화해서 운영하는 모습입니다.


접종 전에 이렇게 공통적인 사항을 체크하는 설문조사지를 줍니다.


어떤 약성분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지 체크하는 것과, 알레르기가 보통 있는지 체크하는게 주된 것이었어요. 
아무래도 백신의 부작용 중 하나가 알레르기 반응이라 주의를 요하는 모양입니다.

여담으로 주사를 맞을 때 간호사 분께 물어보니,
한통에 모더나는 10회 접종이가능하고 화이자는 6회 접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렇게 접종관련 주의사항을 주고, 
접종 인증 카드에 날짜를 써줍니다.

맞은 후에는 주사를 맞은 부위가 매우 아팠어요. 

그런데 이게 보통 아픈 정도가 아니라
팔을 못들정도였습니다... 
저는 이번이 1차 접종이라 팔의 근육이 아프다는 것 빼고는 다른 증세는 없었습니다.
1차 접종만 맞고도 피부에 알레르기 반응이 온 주변 사람들도 있었어요.

주변의 친구들을 보면 2차 접종 후에는 
아무리 튼튼하고 건강해도 접종 당일과 그 다음날까지는 열을 동반한 몸살증상이
다들 있었어요.

그래서 2차 접종이 너무 두려운... 그런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