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는 다르게 미국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엡솜 솔트, 과연 어떤 효능이 있을까? 
과학적으로 증명 되었을까?


엡손솔트는 마그네슘과 황산염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입욕제로써 사용되고 있습니다.

황산염은 피부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고, 마그네슘은 혈액순환 및 피로회복에 좋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엠손솔트는 입욕제로써 좋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엡손솔트를 목욕물에 풀어서 사용하면, 근육통 및 피로회복에 좋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실험논문으로써 아직 그 효능이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며, 이는 플라시보 효과 때문이라는 견해도 있습니다.

따뜻한 물에서 반식욕을 하는  그 자체로도 혈액순환과 피로회복이 되기때문에 입욕제로써 엠솜솔트의 역할을 분리해서 생각하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미국에서는 엡손솔트를 아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마트에서 보통 1.4 kg를 한팩으로 가격은 대략 5불 (6천원)정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트에서 실제로 판매하고 있는 입욕제. 
 Dr Teal's 가 가장 대중적인 브랜드 입니다. 


실제 저의 경험으로도 엡솜솔트를 사용했을때와 사용을 하지 않고 입욕했을때, 근육통에 효과가 크게 차이는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엡솜솔트를 입욕제로써 자주 애용하고 있는데요.
보통 엡손솔트를 판배할때 엡손솔트만 들어있는 경우보단 다른 오일이나 향을 첨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입욕제를 즐기시는 분들은 효능 뿐만이아니라 이런 향과 색이 큰 부분을 차지할 텐데, 다른 입욕제와 가성비가 큰 차이도 없는데다가 피부에 좋은 마그네슘도 (물론 피부층에서 얼마가 효과가 있는지는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들어 있기 때문에 일반 입욕제보다는 엡솜솔트에 손이 더 잘 가게 됩니다.